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정보(경제)

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사(ARS) 연결하기

by ts201 2023. 8. 28.
반응형

 신용카드도 매우 다양한 카드사에서 여러 가지 혜택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요즘 시대엔 이젠 신용카드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(?)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 사실 자리 잡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잡았고, 우리 생활 속 깊숙이 뿌리내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, 하지만 그런 만큼 카드 이용 중 분실, 훼손, 도난 혹은 금융상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신용카드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. 

 

 큰돈이 한 번에 사용될 수 있는 신용카드의 특성상 문제가 생기면 바로 조치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 대비해서 각 카드사는 전화 혹은 인터넷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 놓았습니다. 

 

특히 가장 흔한 경우인 분실사항에서는 전화를 통해 카드정지를 신청할 수 있고 뒤이어 재발급신청 또한 할 수 있습니다. 

 

 그럼 아래를 보면서 카드에 문제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1. 인터넷에 '현대카드'검색

인터넷 포털사이트(다음)에 현대카드를 검색해줍니다.

 우선 인터넷에 현대카드를 검색하면 현대카드 홈페이지가 상단에 뜹니다. 여기에 들어가시면 현대카드의 전반적인 여러 서비스 내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저희는 고객센터 용무를 봐야 하므로 현대카드 우하단에 작은 글씨로 되어있는 '고객지원'을 클릭해 들어가 줍니다.

 

현대카드 고객지원 사이트 바로가기

 

2. 고객지원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세 가지 메뉴탭이 뜹니다. 우선 카드분실 상황에서는 가운데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.

고객지원탭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FAQ바로가기, 도난및 분실 그리고 해제, 홈페이지 상담, ARS 안내 등의 서비스 내역이 안내되어 있습니다.

2-(1). 도난·분실신고/해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도난·분실신고/해제를 클릭하면 둘 중 하나의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.

여기서 가운데에 보이는 도난·분실 신고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 

 

도난·분실 신고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. 여기서 현대카드 회원일 경우 간편번호 6자리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.

사진에 나온 것처럼 현대카드 회원인 경우에 간편 번호 6자리를 등록하여 도난·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그리고 다시 카드를 찾았을 경우에는 분실신고해제를 클릭하시면 이때도 마찬가지로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간편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3. 그 외 좀 더 복잡한 사항이 있어서 직접 상담원과 연결해야 한다면!?

 

그럴 땐 바로 우측의 홈페이지 상담 혹은 ARS안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, 우선 홈페이지 상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3-(1). 홈페이지 상담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 

홈페이지 이용시간은 09:00~18:00이며 평일(영업일) 17:00시 이전까지의 문의사항이 당일접수가 가능합니다.

그 외 17:00 이후나 공휴일 문의사항은 익일접수되니 참고해 주세요.

위에 나와있다시피 내가 신청한 내역이 제대로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

'현대카드 홈페이지'에 들어간 후에 고객지원->상담/문의->홈페이지상담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다만 즉시결제, 회원정보 변경, 카드 발급 및 해지 등의 업무는 홈페이지로 상담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해주세요!

 

3-(2). 마지막으로 ARS 연결입니다. 여기에 고객센터로 전화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있습니다.

 

ARS에 연결할 수 있는 여러 고객센터 번호가 안내 되어 있습니다. 국내 전용 뿐만 아니라 해외 전용 고객센터 번호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아마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카드 이용에 대한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77-6000을 이용할 것 같은데요, 그 외에도 거래승인, 금융서비스,  PRIVIA, 케어서비스, 외국인 회원 상담 편의서비스 등의 국내전용 고객센터 별 전화번호가 나와있습니다.

 

마찬가지로 해외전용 고객센터 번호도 나와있는데요, 해외에 거주 중이시거나 해외에서 카드와 관련된 문제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엔 +82-2-3015-9200으로 전화하면 카드이용 관련 고객센터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. 추가로 거래 승인에 문제가 있을 경우 +82-2-3015-9200으로 전화하면 문제해결을 위한 ARS에 연결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.

 

이상으로 현대카드 이용 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인터넷과 상담원 연결을 할 수 있는 ARS고객센터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.

 

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